> 끝말잇기 정보

관모로 시작하는 단어는 14개 입니다.

molddu 2020. 11. 20. 09:06
반응형

반갑습니다. 오늘은 관모로 시작하는 단어에 대해 찾아드립니다. 지금 확인해 보세요.

(1) 관모: (1)관리가 쓰도록 정하여진 일정한 규격의 모자. (2)씨방의 맨 끝에 붙은 솜털 같은 것. 꽃받침의 형태가 변한 것이다. 버들가지, 민들레 따위의 견과(堅果)에 붙어 있다. (3...

(2) 관모개미자리: (1)석죽과의 여러해살이풀. 높이는 2~9cm 정도이며, 잎은 마주나고 피침 모양이다. 8~9월에 흰 꽃이 줄기와 가지 끝에 하나씩 피고 열매는 삭과(蒴果)를 맺는다. 높은 산지에...

(3) 관모답: (1)통일 신라 시대에, 촌락의 농민들이 역역(力役)으로 경작하여 그 수확물을 전부 국가에 바치던 관유지(官有地). 결수(結數)는 3~4결이었다.

(4) 관모박새: (1)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. 높이는 1미터 정도이며, 잎은 어긋나고 넓은 타원형이다. 늦은 여름에 누르스름한 색의 꽃이 피고 열매를 맺으며 뿌리는 약재로 쓴다. 높은 산에서 자라는...

(5) 관모봉: (1)함경북도 무산군과 경성군 사이에 있는 산. 함경산맥에 속하며, 모양이 웅대하고 천연림이 무성하다. 산 전체가 화강암으로 이루어져 있으며, 장년기(壯年期) 지형이다. 높이는 2...

(6) 관모봉지옥나비: (1)뱀눈나빗과의 나비. 앞날개의 길이는 2.5cm 정도이며, 검은 갈색 바탕에 붉은 갈색의 둥근 무늬가 몇 개 있다. 한국 북부 산지 및 시베리아 등지에 분포한다.

(7) 관모산: (1)인천광역시 남동구에 있는 산. 산봉우리의 모습이 관모의 모양과 같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며, 인근에 인천 대공원이 있다. 높이는 162미터.

(8) 관모산뱀눈나비: (1)‘관모산지옥나비’의 북한어.

(9) 관모산지옥나비: (1)뱀눈나빗과의 나비. 앞날개의 길이는 2.5cm 정도이며, 검은 갈색 바탕에 붉은 갈색의 둥근 무늬가 몇 개 있다. 한국 북부 산지 및 시베리아 등지에 분포한다.

(10) 관모양꽃갓: (1)‘관상 화관’의 북한어.

(11) 관 모양 백내장: (1)사춘기 직후에 나타나는, 수정체 주변부 겉질의 발육성 백내장. 우성 유전을 보인다.

(12) 관 모양 시야: (1)가는 관이나 원통을 통해 보는 것처럼 시야의 협착이 일어나는 것.

(13) 관 모양 줄기 피판: (1)밑면이 노출되지 않도록 튜브 모양으로 말아준 형태의 피판. 피판의 양쪽 가장자리를 봉합해도 압박과 긴장 때문에 지방 괴사가 일어나거나 봉합선이 벌어지는 일이 없도록 피판의 폭...

(14) 관모전답: (1)통일 신라 시대에, 관아에서 쓰는 비용을 충당하기 위하여 둔 토지.


1,000,000 개 이상의 시작하는 단어 또는 끝나는 단어 총정리는 wordrow.kr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 THANK YOU!
바로가기 "관모" 시작하는 단어: 14개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