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안녕 ^^; 이번에는 "천둥에 연관된 속담: 찾아보았더니 9개"에 대해 알아볼까요? 바로 감상해 보세요.
(1) 모기도 모이면 천둥소리 난다: 보잘 것 없이 작고 약한 것이라도 많이 모이면 큰 힘을 낼 수 있다는 말.
(2) 번개가 잦으면 천둥을 한다: 어떤 일의 징조가 잦으면 반드시 그 일이 생기기 마련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.
(3) 번개가 잦으면 천둥을 한다: 나쁜 일이 잦으면 결국에는 큰 봉변을 보게 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.
(4) 천둥에 개 뛰어들듯: 놀라 어쩔 줄 모르고 허둥지둥하는 모양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.
(5) 천둥에 개 뛰어들듯: 남들이 말하는 데 아무 상관도 없으면서 옆에서 말참견하는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.
(6) 천둥 우는 날에 낳은 아들이냐: 몹시 부산하게 구는 사람을 놀림조로 이르는 말.
(7) 천둥인지 지둥인지 모르겠다: 무엇이 무엇인지 전혀 분간할 수 없는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.
(8) 천둥 치는 날 송아지 방아간에 뛰여들듯: 엉겁결에 놀라서 어찌할 바를 모르고 갈팡질팡하는 모양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.
(9) 천둥 번개 할[칠] 때 천하 사람이 한맘 한뜻: 모든 사람이 겪는 천변이나 위험 속에서는 마음이 하나가 된다는 말.
wordrow.kr에서 다른 주제별 속담도 체계적으로 알아보실 수 있어요. 감사합니다.
바로가기 천둥에 연관된 속담: 찾아보았더니 9개
반응형